SC301의원 줄기세포 가슴수술 전문센터
언론보도
게시물 작성 테이블

탈모의 계절 환절기, 두피 관리는

2012-03-21 hit.5,847

[중앙일보] (2012.03.19)


탈모의 계절 환절기, 두피 관리는


손으로 샴푸 거품 낸 뒤 감고, 젖은 머리는 바로 말려야


최근 들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특히, 겨울보다는 환절기가 있는 봄, 가을에 탈모가 연관성이 있을 수 있다고 해요.

 

모발이식 전문센터를 운영하는 압구정티아라의원 신동진 원장님은 “환절기에는 건조하고 강한 바람이 부는데다, 중금속·미세 오염물질이 포함된 황사가 모공과 모발에 엉겨 붙어 악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차앤박 모발클리닉 한일웅 원장님도 “환절기는 탈모의 계절이다”며 “급격한 계절 변화로 두피 신진대사가 둔화돼 머리카락이 쉽게 빠진다”고 하셨습니다.

환절기가 되면 하루에 빠지는 모발 수가 2~3주 정도 일시적으로 늘어난다고 하니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다른 때보다도 환절기에 두피관리에 힘써야 할 것 같습니다.

 

탈모 예방의 기본은 ‘두피 청결’입니다. 비듬이나 염증이 있으면 탈모가 촉진되고 젤, 무스와 같은 헤어 제품은 반드시 제거하고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약이나 염색약은 피부에 자극이 되므로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고 머리카락을 젖은 채로 오래 두면 세균에 감열될 수도 있습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 그리고 균형잡힌 식사가 있습니다. 모발 성장에 좋은 음식은 우유, 육류, 어패류, 계란 노른자, 생선 알, , 시금치, 토마토, 메주콩, 땅콩 등이 있습니다. 해조류에는 모발 성장에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고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모낭의 염증을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반면 남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라면, , 햄버거, 피자 등의 가공식품과 커피, 담배, 콜라는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가 지성타입이면 항균 효과가 있는 비듬용 샴푸를 사용하고 건성은 건성용과 비듬용 샴푸를 교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사원문을 클릭하면 탈모전용 제품에 소개가 있습니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다음다음글 #KBS2 생생정보통 4월3일(식염수/겔 가슴성형의 부작용)
이전이전글 #인공유방, 볼륨 키우려다 몸만 망가지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