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301의원 줄기세포 가슴수술 전문센터
언론보도
게시물 작성 테이블

무늬만 줄기세포가슴성형…체크포인트 확인해야

2018-07-27 hit.2,819

【후생신보】 휴가철을 맞아 가슴성형 수술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 가운데 줄기세포가슴성형은 기존 보형물 가슴성형 수술법의 부작용과 한계를 뛰어 넘어 주목 받고 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본인의 배나 허벅지에 쌓여 있던 불필요한 지방조직을 흡입해 낸 후 줄기세포를 추출해 가슴 부위에 이식하는 시술이다.

 

SC301의원 신동진 원장은 시술 전 몇 가지 체크 포인트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한다.

 

첫 번째 체크포인트는 줄기세포 가슴성형수술은 줄기세포가 가슴으로 이식된 이후 생착률이 가장 중요한 만큼 시술 성형외과가 생착률을 월등하게 높일 수 있는 줄기세포 추출 시스템 및 생착률에 따른 프로토콜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두 번째 체크포인트는 PRP, 지방흡입장비 등을 줄기세포 장비로 둔갑시켜 마치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성형인 것처럼 속이는 무늬만 줄기세포 가슴성형수술을 시행하는 병원이 아닌지를 짚고 넘어가야 한다.

 

이들 유사 시술 행위들은 조직 재생과 관련해 일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세포의 생착 및 분화, 증식 과정에서 20% 이하의 낮은 생착률을 보여 최고 2~4회까지 반복 시술을 해야 할 수 있다.

 

세 번째 체크 포인트는 시술하는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 경험을 확인해야 한다. 줄기세포가슴성형수술 이후 주입된 줄기세포가 체내에서 분화되고 증식되는 과정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맞춤형 대응을 해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마지막 체크 포인트는 줄기세포가슴성형술 시술 후 '3D 볼륨값'을 측정해 수술 후 생착률 관리를 꼼꼼히 챙겨주는 병원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생착률이 낮은 이름만 줄기세포가슴성형 성형외과에서는 이 시술 이후 변화된 가슴의 사이즈를 확인하는 3D 볼륨값 측정 과정을 배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SC301의원 신동진 원장은 “2007년부터 6000례 이상의 줄기세포가슴성형 시술을 실시하면서 임상적으로 최상의 결과를 내기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꾸준히 연구해왔다"며 "제대로 된 줄기세포 치료 병원이 자리매김하지 못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환자의 몫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다음글 #줄기세포와 재생의학, 그것이 궁금하다
이전이전글 #보형물 삽입 후유증 고민, 줄기세포가슴성형으로 해결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