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301의원 줄기세포 가슴수술 전문센터
언론보도
게시물 작성 테이블

“높은 코보다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조화” 줄기세포동안성형은?

2014-02-24 hit.5,745

한국경제 bnt.jpg



[신나영 기자] ‘착하다’, ‘매력있다’라는 말은 미남미녀(美男美女)들에게 있어 그 기준이 한없이 낮다. 이처럼 사람의 얼굴이란 그 사람자체를 평가하는 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외모가 밥 먹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아름다운 외모로 대접받는 시대인 것만은 확실하다.

얼굴에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은 성형수술을 통해 자신감만 얻는 것은 아니다. 사회생활을 하고 사람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상대방의 심적으로나 물질적으로 갖게 되는 베네핏은 하나하나 따지기 힘들 정도다.

이에 누구나 예쁘고 잘생긴 얼굴을 꿈꾸며 성형수술을 하겠다고 결심하는 사람들이 수없이 생겨난다. 평생 콤플렉스를 안고 살아가느니 외모 개선으로 또 다른 삶에 도전해보고자 하는 것.

아름다움, 얼굴 전체 이미지와 조화가 핵심


하지만 최근 성형의 추세로 봤을 때 예전처럼 쌍꺼풀을 하거나 코를 높이는 차원에 그치지 않는다. 또렷한 이목구비를 위한 눈, 코 성형을 기본 바탕으로 얼굴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것이 트렌드다.

과거에 성형을 경험해본 사람들이 수술 후 만족감이 낮은 이유는 부자연스러움이다. 본인의 얼굴 이미지와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지 않는 것이다. 이는 과거 성형수술의 관점이 그저 쌍꺼풀이 짙고 큰 눈과 오똑하고 높은 코를 얻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에는 눈과 코 성형이외에도 얼굴 부위에 지방을 주입하여 얼굴 전체에 볼륨감을 높이고 조화를 중시하는 경향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특히 줄기세포안면성형은 신체의 불필요한 지방을 추출해 얼굴에 주입하는 것으로서 많은 여성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줄기세포안면성형, 외모개선에 ‘1석3조’


줄기세포안면성형은 이마와 관자놀이 주름을 부드러운 인상으로 바꾸거나 주름을 완화시킬 때, 눈꺼풀과 눈 밑의 볼륨감을 증대시킬 때 시술된다. 콧등을 높이고 꺼진 볼과 팔자주름의 볼륨감을 증대시거나 도톰한 입술을 만들 수도 있다.

줄기세포안면성형은 기존 수술에 비해 부기와 멍이 거의 없고 즉시 외출이 가능하며 3~4일이면 모든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소 절개를 통한 줄기세포안면성형의 경우 부기나 멍을 크게 우려할 필요도 없다.

신체 지방 내 줄기세포를 추출해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기 때문에 몸매 관리 효과도 동시에 가질 수 있다. 지방이 많은 허벅지나 복부 등의 지방을 추출하여 환자의 얼굴뿐만 아니라 가슴에도 주입하면서 다이어트와 안면성형, 가슴성형 3가지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SCS줄기세포성형, 유사 줄기세포성형과의 구별 필요해


줄기세포성형은 유사줄기세포성형과의 차이를 충분히 검토한 후 결정해야 한다. 특히 성체줄기세포로 시술하는 ‘줄기세포가슴성형’과 ‘줄기세포동안성형’은 지방줄기세포를 통한 시술이 필요하다. 실제로 성체줄기세포는 지방에서 제일 많은 양이 추출되며 그 추출 양의 차이가 상당한 차이가 있다고 의학적 검증을 통해 발표된 바 있다.

성체줄기세포를 활용한 SCS 줄기세포지방이식수술은 50%대 내외를 웃돌던 일반적인 지방이식과 유사 줄기세포지방이식수술의 생착률을 70% (2012.9.26. 논문자료 근거)로 높일 수 있다. 이에 기존의 최소 2~4회 반복 시술의 불편함을 개선했으며 생착률에 의한 석회화의 가능성도 거의 없다.

생착률이 낮은 유사 줄기세포지방이식수술은 처음 지방 이식할 때 원하는 양보다 많이 넣어 주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이는 환자가 원하는 외관과 많이 달라지면서 만족도가 낮은 편이다. 반면 SCS 줄기세포지방이식수술은 생착률이 높아 원하는 디자인의 적절한 주입이 가능하며 시술 직후에도 자연스럽다. 

줄기세포안면성형, 첨단 설비와 전문성 갖춘 병원에서 시술 받아야


줄기세포안면성형은 정교한 수술 방법으로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첨단 연구 설비와 의료 환경이 중요하다. 수술과정에서 세균에 감염될 경우 회복기간이 길어지거나 예상과 다른 결과물이 도출될 수 있으므로 전문의료장비를 갖춘 병원에서 수술하는 것이 좋다.

대한줄기세포성형학회장이자 SC301 신동진 원장은 국내에 줄기세포성형이 도입된 2007년부터 다양한 임상실험과 2,000여 회 이상의 수술을 시행해왔다. 그는 논문을 통해 줄기세포성형의 경우 성체줄기세포를 7,000만 셀에서 1억 셀 이상 투여해 지방 생착률을 단 1회에 최소 평균 70%까지 올렸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신 원장은 “보다 안전하고 결과를 믿을 수 있는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검증 받은 전문의가 시행하는 병원을 통해 시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SC301)
다음다음글 #보형물·지방이식 가슴성형 단점 잡고 장점 살린 ‘줄기세포 가슴성형’
이전이전글 #전문의와 줄기세포성형 대담 “사람들이 쳐다보는 눈빛이 달라져”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