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301의원 줄기세포 가슴수술 전문센터
진료안내
2025년 01월 18일  정상진료
사전예약
내원 상담 예약, 이제 간편하게 하세요!  
언론보도
게시물 작성 테이블

자가지방 줄기세포가슴성형 제대로 된 장비사용하는지 확인해야

2014-07-31 hit.8,543

자가지방 줄기세포가슴성형 제대로 된 장비사용 하는지 확인해야


20140723111636-WR4EV.jpg


자연스러움과 안전이 성형수술의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보형물 가슴성형 대신 자가지방이식을 선호하는 추세다. 최근엔 단순 지방이식이 아닌 지방에서 유래한 성체줄기세포를 지방과 함께 가슴에 투여하는 ‘줄기세포가슴성형’의 인기가 뜨겁다. 줄기세포는 성장인자로 인해 기존 단순지방이식의 한계인 낮은 생착률(20~30%)을 70%대로 높였다.

신동진 SC301성형외과 원장은 “현재 국내에서 줄기세포 가슴성형을 시행한다고 광고하는 병원은 수백 개에 이르지만 줄기세포를 추출할 수 있는 기기를 제대로 갖추고 시술도 꼼꼼히 하는 의료기관은 10여 곳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특정 줄기세포 추출기를 쓴다면서 실제로 그 장비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특정 장비를 쓴다고 홍보하면서도 현저히 시술금액이 저렴하다면 실제 해당 장비를 가동하는지 체크해봐야 한다. 제대로 된 장비를 운용하지 않으면 줄기세포지방이식이라고 믿고 시술받았지만 알고 보면 자가지방이식수술과 별다를 바 없는 시스템으로 시술받아 낭패를 보게 된다.

자가지방이식술은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는 만큼 보형물 수술에 비해 이물감이나 거부반응이 없어 안전하지만, 이식된 지방세포가 체내로 대부분 흡수되는 게 단점으로 꼽힌다. 반면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이같은 단점을 보완했다. 허벅지, 복부 등 불필요한 지방이 축적된 부위에서 채취한 지방조직을 활용하는 것까진 같지만 지방조직에서 다시 추출한 줄기세포를 지방세포와 함께 가슴 등에 이식하면 지방세포의 생존율과 생착률을 월등하게 높일 수 있다.

신동진 원장은 “단순히 지방세포만 이식하면 얼마 못 가 본래 가슴조직에 흡수·소실되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려면 지방조직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한 다음 정제한 지방세포와 일정 비율로 다시 혼합해 가슴에 넣어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체형을 기준으로 약 1000㏄의 지방을 뽑아낼 수 있다. 보통 한쪽 가슴에 이식되는 지방의 양은 흔히 사용하는 보형물의 크기와 비슷한 200~250㏄ 정도다.신 원장은 “줄기세포가슴성형이 자가지방이식에 비해 자연스러운 것은 자신의 줄기세포가 들어가기 때문”이라며 “마치 풍선을 부풀리듯 줄기세포와 지방세포를 같이 주입하면 원래 내 가슴모양 그대로 볼륨이 차오르게 된다”고 말했다.

kty@heraldcorp.com

[출처: 헤럴드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40731000828&md=20140731161009_BK

다음다음글 #일본 사이타마 여성의 가슴사이즈가 작은 이유는 의외로 ‘이것’
이전이전글 #자연스러움과 안전이 보장되는 줄기세포가슴성형으로 멋스러운 생활을…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