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301의원 줄기세포 가슴수술 전문센터
진료안내
2024년 12월 23일  정상진료
사전예약
내원 상담 예약, 이제 간편하게 하세요!  
언론보도
게시물 작성 테이블

가을철 로맨틱한 니트 원피스핏, ‘볼륨감 넘치는 가슴’으로 완성

2015-09-14 hit.8,149

여대생 김모(22)씨는 올 가을에는 꼭 니트 원피스를 입고 싶다는 소망을 이루고 싶다. 여고 시절부터 ‘젓가락’, ‘전봇대’ 등 별명으로 불린 그는 항상 납작한 가슴이 불만이었다. 키가 크고 스키니한 몸매를 가졌지만 가슴은 물론 골반까지 없는 일자형 몸매라 옷을 입어도 허수아비처럼 느껴진다. 특히 니트 종류는 몸에 그대로 피트대 밋밋한 가슴이 그대로 드러나 엄두를 내지 못한다. 



지난 가을에는 무리하게 패드를 잔뜩 넣은 속옷을 입고 니트를 입었지만, 윗 가슴이 비어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은 기억이 있다. 살을 찌워보기도 하고, 에스테틱을 다니며 가슴마사지를 받고, 요가로 라인을 잡아보려 했지만 어느 것 하나도 볼륨을 키워주지는 못했다. 그는 결국 최후의 보루로 남겨둔 ‘줄기세포 가슴성형’을 받기로 결심했다.

인공적인 모양새보다 원래 내 가슴인 듯 자연스러운 모양을 선호하면서 자가지방이식 가슴성형의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다만 단순히 지방만 주입하면 생착률이 20~30%대로 낮아 확대된 가슴이 갑자기 꺼지는 게 단점이다. 최근엔 이를 보완해 줄기세포를 활용한 지방이식술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신동진 SC301성형외과 원장은 “환자의 몸에서 추출한 지방조직에 줄기세포를 더하면 세포 주위에 혈관생성이 유도돼 생착률이 70%대로 뛰어 만족도가 높다”며 “줄기세포성형은 전문지식과 숙련된 스킬을 갖췄다면 기존 수술방법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이라고 소개했다.

신 원장은 줄기세포가슴성형 기법을 정립한 국내 최초 개혁자로 이미 2008~2009년 임상결과, 2010~2011년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70%대의 줄기세포 생착률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지방줄기세포에 함유된 섬유아세포성장인자(FGF-2) 함량이 높을수록 시술 6개월 후 가슴둘레 증가치가 높다는 내용을 담은 중국 산동대 의대 연구논문을 발표해 76%대의 생착률을 입증했다.

 

 


 

 

하지만 자가지방을 추출할 수 없을 정도로 깡마른 사람에겐 줄기세포가슴성형이란 그림의 떡으로 보일 수 있다. 신 원장은 “다이어트로 인해 워낙 마른 몸매를 가진 나머지 자가지방이식이 어려운 여성이 숱하다”며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사전관리를 통해 시술하기에 적합한 지방의 양과 질을 확보함으로써 시술에 지장이 없도록 여건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예컨대 가슴이 너무 작거나 말라 주입한 지방세포 및 줄기세포가 생착하기에 비좁거나, 유방이 딱딱한 치밀조직으로 이뤄져 세포들이 투입돼도 살기 어려운 경우엔 외부에서 음압을 만드는 의료기구로 가슴 내부 공간을 확장해 시술 전 세포들이 자리잡도록 유도한다. 지방세포 및 줄기세포가 들어가 살 안식처를 만들어주는 셈이다. 통상 시술 전 3~5회, 매회 30~60분 동안 이런 음압기구를 활용해 물밑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오메가지방산3 등 유익한 지방질을 섭취하는 등 식사요법과 특수 고안한 운동요법으로 줄기세포가슴성형에 적합하도록 가슴의 양과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즉 생착이 잘 되고, 지방유래줄기세포가 더 많이 추출될 수 있도록 사전 정지작업을 하는 것이다. 

시술 과정에서는 지방생착률을 높여주는 ‘지방이식 조직재생 촉진 조성물’을 주입한다. 신동진 원장이 개발해 특허 출원했으며, 액상 세포성장촉진제인 폴리디옥시리보뉴클리오티드(polydeoxyribinucletide) 등을 마이크로캡슐에 담았다. 특허 성분은 줄기세포의 확산, 줄기세포의 혈관 형성 및 확장을 극대화시켜 생착률을 높이는 부스터 역할을 하게 된다.

SC301성형외과에서는 시술 후 원격장치를 활용해 특별한 사후관리에 나선다. 7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착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 체조법, 스트레스 해소용 힐링음악 등을 발굴해 애플리케이션에 담아 서비스하고 있다. 신 원장은 이 앱을 발명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5 제4회 아시아로하스 산업대전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기사 원문 : 스포츠월드 http://www.sportsworldi.com/content/html/2015/09/13/20150913001119.html?OutUrl=naver

 

 

 

 

 

 

 

 

 

다음다음글 #‘진짜’ 줄기세포 성형효과 제대로 보기 위한 체크리스트
이전이전글 #[이데일리] 성공적인 줄기세포 성형, 주입 셀수 확인이 중요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