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301의원 줄기세포 가슴수술 전문센터
언론보도
게시물 작성 테이블

주름은 펴고 피부는 밝게… 자연스러운 동안 연출

2015-12-17 hit.5,601

주름은 펴고 피부는 밝게… 자연스러운 동안 연출

줄기세포 활용 미용 성형
줄기세포 안티에이징 시술 주목
얼굴·가슴 볼륨감 보완 효과도
기존 지방이식보다 생착률 높아


 

줄기세포 활용 미용 성형… 줄기세포 안티에이징 시술 주목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5년 한국인의 남녀 평균 기대 수명은 82.5세라고 한다. 이 자료에 따르면 현재의 30세는 52.6년, 40세는 43년, 50세는 33.7년을 더 살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이처럼 100세 시대를 사는 사람들의 주요 관심사 중에 하나가 바로 건강하게 사는 것이다. 그리고 건강한 삶 이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젊고 아름답게 사는 법이다.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젊게 사는 방법도 있지만 건강해 보이는 외모, 젊어 보이는 외모로 가꾸기 위한 시술을 시도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성형의료 업계, 줄기세포 배양액의 미용 효과에 주목

과도한 성형이나 레이저 시술 등을 통한 갑작스러운 효과보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에는 중장년층들도 젊고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다양한 성형·미용 시술을 많이 하는데, 무조건 노화의 흔적을 없애는 것에 치중하기보다 자신의 장점은 보존하고 기능적인 면도 고려해 신중하게 시술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주목받고 있는 시술이 바로 '줄기세포 미용 성형'이다.

줄기세포는 지방·연골·뼈·근육 등으로의 분화, 재생되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혈관 생성 유도, 항염증 효과 등을 갖추고 있어 미용 의학에도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줄기세포와 연관한 시술은 명칭, 유래 세포, 추출 기법, 세포 이식법 등이 제각각이어서 의료인조차도 어떤 방법이 좋은지 가려내기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줄기세포 미용 성형에 관심이 있다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풍부한 경험을 축적한 병원을 찾아 자신에 적합한 시술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요즘 특히 관심을 받고 있는 시술이 줄기세포 배양액을 미용 시술 등에 활용하는 '줄기세포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줄기세포 성형 분야 전문가인 신동진 SC301병원 원장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줄기세포 배양액의 유용 성분은 강한 멜라닌 색소 분비 억제 효과를 나타내 피부를 밝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또한 콜라겐 및 케라틴 재생 세포를 증식시켜 미세 주름이 감소하고 모공을 축소시키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여러 병원에서 레이저 치료 후 새 피부를 돋게 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기 위해 줄기세포 배양액을 활용하고 있다.

◇줄기세포 성형, 자가지방 이식보다 생착률 높아

줄기세포 활용 미용 성형… 줄기세포 안티에이징 시술 주목


줄기세포는 다양한 미용 성형 시술에 활용되고 있지만 줄기세포 추출 기법과 이식법 등이 제각각이어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경험 풍부한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줄기세포는 얼굴·가슴 성형에도 효과적이다. 줄기세포가 기존 자가지방 이식의 단점인 10~30%의 낮은 생착률(조직이 다른 조직에 제대로 붙어서 사는 비율)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다. 줄기세포를 활용한 지방 이식은 몇가지 복잡하고 전문적인 과정을 통해 진행된다. 일반적으로 복부나 허벅지 등에서 채취한 지방세포에서 줄기세포와 순수 지방세포를 추출한 뒤 이를 일정한 비율로 배합해 얼굴이나 가슴 등 원하는 부위의 진피층에 주사한다. 지방을 만드는 데에는 지방 유래 줄기세포가 특히 적합하다고 한다. 신동진 원장은 "그동안의 연구 결과, 추출한 지방세포에는 살아 있는 유핵줄기세포가 30~50%일 것으로 추정한다"며 "나머지 어린 지방세포는 혈관내피세포로서 줄기세포와 유사한 기능을 수행한다"고 설명했다.

신 원장은 "국내에서 줄기세포 성형을 표방하는 곳은 많지만 제대로 장비를 갖추고 시술 노하우를 축적한 곳은 많지 않다"며 "제대로 된 줄기세포 추출 장비 및 시스템을 갖춘 경험이 많은 병원을 찾아가야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신 원장은 2010년까지의 임상 결과를 토대로 2012년 발표된 줄기세포 가슴성형 논문에서 70% 이상의 높은 지방생착률을 입증해 주목을 받았다. 2013년 발표된 논문에서는 1년 동안 경과 관찰이 가능했던 20~50대 200명의 줄기세포가슴성형 결과를 분석해보니 ▲20대(77명)는 수술 전 가슴둘레가 79.1 1㎝에서 수술 후 84.02㎝로 ▲30대(80명)는 80.58㎝에서 85.19㎝로 ▲40~50대(43명)는 83.40㎝에서 88.41㎝로 각각 늘어났다. 연령대에 상관없이 가슴둘레가 평균 5㎝가량 커진 것. 줄기세포와 순수 지방세포를 푹 꺼진 이마, 눈가, 볼, 깊은 팔자주름, 함몰된 관자놀이, 늘어진 턱 등에 주사하면 볼륨감이 보완돼 젊어 보일 수 있다.


기사 원문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5/12/16/2015121603146.html


 


 

 

다음다음글 #SC301성형외과 전직원, 연말 맞아 대청복지관 봉사활동 참여
이전이전글 #신동진 SC301성형외과 원장, '기분좋은 날'서 유방암 관리법 소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