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301의원 줄기세포 가슴수술 전문센터
언론보도
게시물 작성 테이블

‘몸매 개선과 가슴 확대를 한 번에’ 줄기세포가슴성형

2014-03-18 hit.5,711




[신나영 기자] 새 봄이 시작되자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얇아진 옷에 숨겨진 살을 얇아지는 옷에 의지하기에는 버거워지는 시기.

군살 하나 없는 가느다란 허리와 매끈하고 길게 뻗은 다리, 볼륨감 넘치는 가슴은 모든 여성들이 바라는 이상적인 몸매다. 이를 얻기 위해 여성들은 봄이 시작되기도 전부터 체형 관리에 돌입하는 모습이다.

그러나 막상 식단조절과 운동을 통해 살을 빼고 나면 풍만했던 가슴이 사라지는 현상을 겪곤 한다. 얼굴살도 음푹 패이며 볼품이 없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결과를 낳는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계속해야하는지 중단해야하는지 난관에 처하게 된다.

몸 안의 지방을 조화롭게 배분할 수는 없을까


흔히 원하는 S라인 몸매를 얻기 위해 허벅지나 팔뚝, 허리살은 슬림하게, 가슴은 더 글래머러스하게 만들 필요성을 느낀다. 이처럼 본인의 불필요한 지방을 이식해서 가슴에 주입하는 것이 바로 지방이식가슴성형이다.

지방이식가슴성형은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고 가슴의 형태와 촉감이 자연스럽다. 무엇보다도 한 번의 시술로 가슴 확대와 지방흡입을 함께 진행할 수 있어 단기간 내에 몸매 변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유지성이다. 지방을 주입해 볼륨감을 얻은 가슴은 시간이 지나면서 또 다시 탄력을 잃고 축축 처지는 것. 아무리 가슴에 지방을 주입했다고 하더라도 그 지방 전부가 신체에 생착 되는 것이 아니다. 20~30%를 제외한 나머지는 신체에 흡수, 소멸되어 사라지게 된다.

가슴 크기도 풍만하게, 다이어트도 마음껏


처음 지방이식의 효과를 경험했던 여성들은 가슴이 커졌을 때와의 상황이 비교되면서 지속적으로 큰 가슴을 얻고자 한다. 이에 리터치나 재수술을 감행하기도 하지만 시간이나 비용의 소모가 적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결국 기존 지방이식의 단점을 개선하고자 줄기세포를 추출한 후 정제한 지방세포와 일정비율로 혼합한 후에 가슴에 넣어주는 줄기세포 지방이식 수술법이 등장했다. 지방에서 채취한 줄기세포를 원하는 부위에 넣어줌으로써 높은 생착률을 보이고 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또한 기존의 보형물 가슴성형에 비해 모양이나 촉감이 자연스럽고 염증,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이 없어 만족도가 높다. 기존의 최소 2~4회 반복 시술이 필요하던 시술을 단 1회로 끝낼 수 있으며 생착률에 의한 석회화의 가능성도 거의 없다.

줄기세포가슴성형, 이것만은 반드시 체크하자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많은 양의 지방을 주입하는 것 보다 적정량을 넣어 많은 비율을 생착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세포가 유방조직에 다량 흡수·소실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일부러 과도하게 지방을 주입하는 경우 지방세포가 숨을 쉬지 못해 괴사되거나 석회화되는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지방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채취하는 과정, 순수한 지방만을 분리하는 방법, 줄기세포와 지방의 적정한 혼합비율과 배치 등에 의해 수술의 효과가 좌우되는 만큼 시술 의사의 많은 경험이 중요하다.

줄기세포를 추출하는 장비는 가격대가 비싸 시술 금액 또한 높을 수밖에 없다. ‘셀 카운팅’기기를 이용해 줄기세포가 얼마나 들어갔는지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다.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도 셀 카운팅만을 하는 전문적인 보조시스템이 없으면 장비의 성능에 따른 생착률을 가늠하는 게 불가능하다.

지방 생착률의 단점을 개선한 줄기세포성형수술


대한줄기세포성형학회장이자 SC301을 원영하고 있는 신동진 원장은 국내에 줄기세포성형이 도입된 2007년부터 다양한 임상실험과 2,000여 회 이상의 수술을 시행해왔다. 그는 논문을 통해 성체줄기세포를 7,000만 셀에서 1억 셀 이상 투여해 지방 생착률을 최소 평균 70%(2012.9.26. 논문자료 근거)까지 올렸다고 발표 했다.

신동진 원장은 2013년 12월7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13한중국제성형미용학술대회’에서 줄기세포 가슴성형수술을 동영상강의로 선보여 비상한 관심을 끌어 모았다. 그는 다년간의 줄기세포 가슴성형 임상성과를 인정받아 대한줄기세포협회장에 이어 한중국제성형미용의학회 이사를 겸하고 있다.

신동진 원장은 줄기세포수술의 안전한 시행과 확산을 위해 다양한 방식들을 연구 발표해 오고 있다. 그는 줄기세포 가슴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보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 전문적인 의료기술과 시설 장비를 갖춘 병원을 통해 도움 받을 것을 권장했다.
(사진출처: SC301)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다음다음글 #거대한 열풍의 성형 산업 ‘제2의 트렌드’는 바로 ‘자연스러움’
이전이전글 #아이 위해 선택한 ‘모유수유’로 가슴 처져 고민하고 있다면
  • 목록